비즈니스

아웃소싱

아웃소싱의 의미를 간략히 살펴보면 Outsourcing이라는 글자 그대로
외부(Out) 경영자원(Sourcing)을 활용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.
  • 기업이 수행하는 여러가지 활동 중 전략적으로 중요하면서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나 핵심역량에 모든 자원을 집중 시키고, 나머지 활동들의 기획에서부터 운영까지의 업무를 해당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전문기업에게 맡기거나 조달하는 것으로서 이는 외부의 전문분야를 활용,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경영혁신운동의 일환입니다.

  • 아웃소싱은 처음에는 생산부문에서 시작하여 점차 그 영역이 넓어지기 시작했습니다. 판매와 정보처리시스템 등 기업들의 경영활동 요소요소까지 확산되었습니다. 최근 기업 경영에 있어서 세계화, 전문화, 급속한 변화 등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에게 세계적인 기회활용 및 경쟁력 강화, 핵심사업에 집중화, 기업조직의 변화 때문에 아웃소싱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.

아웃소싱의 취지

전략적으로 중요하면서도 가장 잘 수행할 수 있는 분야나 핵심 역량에 모든 자원을 집중시키고, 나머지 활동들의 기획에서부터
운영까지 일체를 해당분야의 전문기업에게 외주 개발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이라 할 수 있습니다.
즉, 네트워크를 통해 자사의 핵심 역량을 공급 업체의 핵심역량과 상호 연계시켜 기업 전체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입니다.